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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자스의 "Point of Know Return" - 앨범 오브 더 위크 클럽 리뷰

by 모든 정보dw 2023.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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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캔자스의 "Point of Know Return" - 앨범 오브 더 위크 클럽 리뷰

 

소제목:

 

70년대 클래식 록의 진주: "Point of Know Return" 재평가

 

서론

 

70년대의 미국 음악 신을 생각해 보면, 영국에서는 펑크 레전드들이 무차별로 싸우는 가운데, 대서양 건너편에서는 캔자스의 화려한 프로그레시브 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그중에서도 앨범 "Point of Know Return"는 특히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그중에서도 감동적인 "Dust in the Wind"와 같은 히트 싱글을 탄생시킨 앨범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 뛰어난 앨범을 클럽 리뷰의 관점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Kansas

 

 

본론

 

 

캔자스: Point of Know Return - 앨범 오브 더 위크 클럽 리뷰

 

 

캔자스의 대단히 성공한 앨범 'Leftoverture'의 후속작으로 나온 'Point Of Know Return'는 직관적으로 멜로디가 풍부한 록 음악이었습니다. 이 앨범은 감정적인 곡 'Dust In The Wind'를 탄생시킨 대성공 싱글을 배출한 바 있습니다.

 

 

70년대 미국 음악 장면을 잘 나타내는 것은 영국에서 펑크 전쟁이 격렬하게 벌어지는 동안 대서양 건너 캔자스의 화려한 프로그 락이 판을 치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대단한 성공을 거둔 'Leftoverture'의 후속작인 'Point Of Know Return'은 또 다른 직관적인 멜로디가 가득한 록 음악 슬라이스였으며, 이번에도 엄청난 히트 싱글을 낳았습니다. 이번에는 감정적인 'Dust In The Wind'입니다 (최근에는 Butlins TV 광고 시리즈에 사용되었습니다).

 

 

오프닝 타이틀 트랙과 'Portrait (He Knew)'은 화려함 지수를 높였으며, Kerry Livgren의 매우 개인적인 마무리곡 'Hopelessly Human'은 점점 영적인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가수 Steve Walsh는 솔로 경력을 쌓으려는 의사를 밴드 동료들에게 알렸지만 그를 설득하여 남아 있었습니다.

 

 

"이제 많은 돈이 들어오고 있었어," 드러머 Steve Ehart가 설명했다. "사람들이 얼마나 훌륭한지 말하고 있었고, 우리 중 몇몇은 그런 말들을 믿기 시작했어. 우리는 가난한 배경에서 왔고, 몇몇은 차를 심지어 사는 데 돈이 없었어. 그런 다음, 퍽 - 당신은 거의 무엇이든 원하는 걸 살 수 있어."

 

 

"20대 초반에 유명해지고, 여자들이 길게 따라다니는데, 그 유혹에 저항하기는 거의 불가능했어, " Livgren이 덧붙였다. "우리를 변화시키기 시작한 것은 성공이었어. 모든 것은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우리 모두에게 내면의 공허함을 남겼어. 꿈이 이뤄지면, 그다음에 어디로 가야 할까?"

 

 

1977년 10월에는 다양한 음악 장르의 몇 가지 주목할만한 앨범들이 발매되었습니다. 그중 일부 앨범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 Runaways - Waitin' for the Night

Johnny Thunders & The Heartbreakers - L.A.M.F.

Electric Light Orchestra - Out of the Blue

The Charlie Daniels Band - Midnight Wind

UFO - Lights Out

Kiss - Alive II

"Heroes" - David Bowie

Lynyrd Skynyrd - Street Survivors

Meat Loaf - Bat Out of Hell

Genesis - Seconds Out

 

 

Sex Pistols - Never Mind the Bollocks, Here's the Sex Pistols Neil Young - Decade

Queen - News of the World

Sweet - The Golden Greats

Barclay James Harvest - Gone to Earth

Sparks - Introducing Sparks

Levon Helm - Levon Helm & the RCO All-Stars

Santana - Moonflower

Sammy Hagar - Musical Chairs

Nils Lofgren - Night After Night

Utopia - Oops! Wrong Planet

Dead Boys - Young Loud and Snotty

 

 

그들이 말한 것은...

 

 

"밴드의 강점은 비르투오소 솔로 연주자가 없기 때문에 앙상블 연주의 목적성에 있습니다. 키보디스트 스티브 월쉬의 키스 에머슨과 릭 웨이크먼 흉내가 대부분의 싱글 라인의 흥분을 제공하며, 그가 에머슨, 레이크 & 팔머의 첫 번째 앨범 '더 스파이더'를 간추린 프레젠테이션은 어느 정도 진행 중인 것처럼 들릴 정도입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이것은 불안한 것입니다 - 우리는 록 음악이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롤링 스톤) "밴드는 정점의 형태로 있으며 여전히 클래식 록 스테이션에서 매일 재생되는 싱글 'Point of Know Return'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들의 팝 지향적인 접근과 표준 록 기타 사운드는 '70년대 클래식 록 사운드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주의 깊게 들어보면 이 밴드의 재능이 바흐만-턴어-오버드라이브나 보스턴과 같은 동료를 뛰어넘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뮤직) "'The Closet Chronicles', 'Helplessly Human', 'Sparks of the Tempest', 'Nobody’s Home' 모두 삶, 죽음 및 인류의 종말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티브 월쉬와 리브그렌이 함께 작곡하고 있다는 사실이 아마도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Point of Know Return'는 캔자스 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일관성이 있습니다. 어떤 곡이 리브그렌이 쓴 것이고 어떤 곡이 월쉬가 쓴 것인지 구분하기 어렵고, 이번에 처음으로 그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브라이언 카: 클럽을 위한 Thin Lizzy 리뷰에서는 그들이 왜 더 많이 듣지 않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밴드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주에 Kansas의 훌륭한 'Point Of Know Return'을 들을 때도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엄청납니다 - 연주, 보컬(솔로와 하모니), 작곡 - 모두가 그렇습니다.

 

 

나는 거의 항상 연주가 엄청난 이유로 프로그 음악을 듣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귀에는 작곡이 종종 지루하게 이어지는 경향이 있어 흥미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잼 밴드"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느낍니다. 캔자스는 분명히 이 두 스타일과 유사한 음악적 순간들이 있지만, 나에게는 음악적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빛난 부분으로 옮기기 전에 완벽한 길이 동안 그것을 유지합니다.

 

 

바이올린과 오르간은 기타 작업만큼 주목받으며, 이것이 나를 주저하게 할 수 있지만, 그들은 놀라게 하고 다음 놀라운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한번, 나는 왜 이 앨범과 그전 작품 이상으로 많이 듣지 않았는지 궁금해집니다. 아마도 그 잘못을 바로잡을 때가 되었을 것입니다.

 

 

뮤지컬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 것처럼, 나와 같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Miracles From Out Of Nowhere'를 확인해 보세요. 이 다큐멘터리는 종종 간과되는 이 밴드에 대한 훌륭한 조명을 제공합니다.

 

 

닐 이머즈: 처음부터 끝까지 훌륭한 앨범입니다. 약 10년 전에 호기심으로 이 앨범을 구입했는데 (표지에는 "클래식 록 걸작"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고 집에 가는 길에 듣고 첫 듣기부터 정말 좋아했습니다.

 

 

줄리언 클락: 1978년쯤 표지를 기반으로 도서관에서 빌려왔습니다. 지금은 그들이 녹음한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라이브로 본 적은 없습니다.

 

 

제임스 라스트: 이 앨범을 좋아합니다. 실제로 'Leftoverture'보다 더 좋아합니다.

리처드 카르데나스: 약 1977년쯤 내 100번째 콘서트. 개인적으로 히트 곡 이상으로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초기 작품들을 훨씬 선호합니다.

 

 

왈터 파드론: 'Song for America'가 훨씬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R. 하워드: 이것은 튼튼한 레코드입니다. 또한 이 밴드에 대한 내 첫 만남이었습니다. 친구가 이것을 플레이했을 때 나는 이런 종류의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톰 디: 뛰어납니다!

 

 

로버트 T. 스튜어트: 70년대에 발매된 모든 캔자스 앨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훌륭하며 'Point Of No Return'도 예외는 아닙니다. 'Point'는 모두 중에서 가장 '상업적'이었으며 메인스트림에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뛰어난 음악가 그룹에 의한 또 다른 훌륭한 앨범입니다.

 

 

 

Kansas Point of Know Return

 

 

제리 란츠: 역대 최고 중 하나. 내 영원한 즐겨찾기 중 하나입니다.

빅터 아타나소프: 'The Spider'. 최고입니다.

 

 

데이브 잔니: 캔자스 음악을 별로 듣지 않았어요. 정말 좋아요! 치밀한 성격과 무거운 오르간은 ELP를 생각나게 합니다.

 

 

션 스튜어트: 미국 프로그레시브 록. 이것은 나의 처음으로 구매한 앨범이었습니다. 제가 10살 때 샀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펑크를 실제로 이해하지 못한 이유는 캔자스와 같은 밴드들이 선보이는 놀라운 작곡과 놀라운 음악적 재능과 창의력 덕분에 뒤늦게 펑크를 이해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렉 슈웨프: 가끔 "두 개의 앨범 선택"이라는 음악적 머리 게임을 합니다. 어떤 그룹을 선택한 다음, 해당 밴드를 요약한 두 개의 앨범을 결정합니다. 마치 친구가 "그래, 나 [밴드 이름]에 빠져보려고 하는데, 그들의 앨범 중 두 개만 선택할 수 있다면 어떤 앨범을 추천하겠니?"라고 묻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캔자스에 대한 경우, 'Leftoverture'와 이번 주 클럽 선택 'Point Of Know Return'이 될 것입니다. 밴드도 동의한 것 같습니다. 이 두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하는 투어를 여러 차례 진행했으며 이후 라이브 앨범도 냈습니다. 클래식 록 편집자에게 주석: "두 개의 앨범 선택" 아이디어는 다음 주간 열람 칼럼으로 완전히 훌륭한 아이디어일 것 같지만,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이제 리뷰로 넘어가겠습니다! 'Point Of Know Return'는 'Leftoverture'에 완벽한 마감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라인업, 동일한 악기 구성, 그러나 이번에는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Leftoverture'를 꽉 채운 경험을 했고 아마도 내 올 타임 Top 10 목록에 들 정도로 좋아하지만, 'Point Of Know Return'은 'Leftoverture'를 박살 내는 곳과 동시에 더욱 진정한 음악을 선사합니다.

 

 

이 앨범은 여러분에게 가장 감동적인 어쿠스틱 고전 중 하나인 'Dust In The Wind'를 선사합니다. 이 곡을 어떤 중요한 인생 이벤트 행사 (결혼식, 장례식, 졸업식, 고등학교 댄스파티, 자동차 세차장 개장식; 뭐든지!)에서 듣지 않았다면, 그리고 세계의 모든 FM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듣지 않았다면, 어디에 있었나요? 스티브 월쉬의 보컬은 그를 그 시대 다른 보컬리스트와 어울리게 만듭니다.

 

 

캔자스는 일반적으로 아레나 록 범주에 포함되며 (그리고 이런 앨범 덕분에 이 그룹에 포함되었습니다) Styx, Journey, Foreigner, Boston 등과 함께 묶이곤 합니다. 그리고 많은 경우 사람들은 이러한 밴드를 좋아하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캔자스에 대해 이미 좀 객관적으로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악스런 키보드와 바이올린을 정말 싫어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럴 때는 'Sparks Of The Tempest'로 가서 곡이 정확히 3분 28초 지점에서 음악을 최고로 크게 켜 보세요. Rich Williams와 Kerry Livgren이 역사상 가장 클래식한 기타 브레이크 중 하나를 연주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부분은 이번 앨범 전반에 걸쳐 이따금 나타나는 그 꽤나 강렬한 기타 톤입니다. 'Portrait (He Knew)', 'Lightning’s Hand', 'The Spider'에서 듣게 됩니다. 그리고 이 앨범에서는 내성적인 피아노도 조금 들을 수 있지만, 화려한 Hammond B-3 오르간이 전체적으로 돋보입니다.

 

 

이 앨범에 대한 재미있는 점은 어떻게든 바이닐 시대에 내 모든 캔자스 구매와 함께 이것을 산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Leftoverture'로 시작해서 'Monolith', 'Audio-visions', 'Vinyl Confessions'를 사서 듣고 재생했지만, 그 당시에는 어떻게 이 앨범이 빠져갔는지 모릅니다. 나는 당시 'Monolith'를 샀을 때 이것을 뛰어넘어갔을 것입니다. 그러나 스트리밍 및 CD 업그레이드 구매 분위기에서, 나는 마침내 'Point Of Know Return'의 사본을 샀습니다.

 

 

그리고 FM 라디오에서 대규모로 재생되었기 때문에 그 앨범의 나머지 부분은 이전에 별로 듣지 못한 것처럼 나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와, 이 앨범이 나올 때 샀어야 했어! 이 노래를 30년 전에 들을 수 있었을 텐데..."

 

 

이 앨범에 흥미를 느끼신다면, 밴드와 이 앨범 및 'Leftoverture'의 작곡과 제작에 대한 훌륭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Miracles Out Of Nowhere'도 찾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 앨범에 대한 내 평가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울리 하징거: 저가 14 또는 15세 때 이 앨범을 샀을 때, 그 이유는 'Dust In The Wind' 때문이었습니다. 앨범을 돌리며 듣는 것이 어떤지 궁금해서 구매했었죠. 그 당시에는 다른 노래들이 오케스트라적으로 너무 많았고, 나는 이 앨범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Dust In The Wind'는 이 앨범의 콘셉트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거의 키보드 없이 매우 차분하고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은 거대한 클래식이자 뛰어난 곡입니다. 플루트와 바이올린이 어쿠스틱 기타와 어울려진 부분을 좋아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다른 노래들을 더 높게 평가하기 시작했습니다. 'Portrait (He Knew)', 'Closet Chronicles', 'Sparks Of The Tempest' 및 'Nobody's Home'은 모두 만점 중 10점을 주고 싶을 만큼입니다. 특히 클래식한 접근 방식을 좋아합니다. 일부분에서는 밴드 - 특히 키보드와 바이올린 - 가 마치 악장 앙상블처럼 연주하는 것 같습니다.

 

 

매우 좋은 앨범입니다. 10점 만점에 9점을 주겠습니다.

 

 

존 데이비슨: 이 앨범 커버를 내 지역 John Menzies 벽에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A Farewell to Kings', 'Songs From The Wood', 'Going For The One', 'News Of The World', 'Out Of The Blue'와 함께 있었죠.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그곳 뒤에 앨범 'The Grand Illusion'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할 뿐입니다.

 

 

물론 예산이 그 모든 것을 감당하지 못했고, 결국에는 이 앨범을 샀지만, 타이틀 트랙과 'Dust In The Wind'의 피러를 넘어서 많은 노래를 기억하고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Rush, Tull 및 Yes와 비교하면, 캔자스는 두 번째 티어의 밴드로 여겨지며, 몇몇 훌륭한 노래를 생산할 수 있지만 앨범으로서의 충격은 부족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나도 'Carry On Wayward Son' 싱글을 닳게 들었습니다).

나는 'Point Of Know Return'를 'Leftoverture'보다 조금 더 낮게 평가하며, 'Leftoverture'가 더 격렬함이 더 많다는 것 같지만 'Monolith'보다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라이트 사이에서 캔자스는 종종 너무 온화하고 너무 닦여 있으며, 많은 면에서 너무 미국적인 것 같았습니다 (Rush는 캐나다에서 비롯된 것으로, 아마도 영국의 프로그 감각과 더 잘 어울릴 수 있는 측면에서 다른 대부분의 밴드보다 더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많은 프로그 음악에서 즐겨 듣는 비범한 매력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베스트 트랙 (분명한 것을 제외한): 'Sparks of the Tempest'입니다.

두서없이 언급하자면, 2020년 캔자스 앨범 'The Absence Of Presence'를 완전히 추천합니다. 이 앨범은 록과 프로그를 매우 효과적으로 결합합니다.

 

 

게리 클레이던: 그 커버를 한 번 보면, 즉시 이것이 프로그 앨범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프로그 앨범이긴 하지만 이것은 미국식 프로그입니다. 이게 나쁜 건 아니며, 그냥 미국식 프로그는 'Point Of Know Return'처럼 아주 매끄럽고 매우 세련되며 조금 공손하며 언제나 아레나 록과 AOR로 향하려는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서 최고의 트랙은 'Sparks Of The Tempest'와 'Lightning's Hand'입니다.

 

 

나는 캔자스를 꽤 좋아하지만 'Point Of Know Return'는 그들의 최고 앨범 중 하나로 꼽지 않을 것입니다.

 

 

마이크 카누: 90년대 초에 캔자스 주에서 약 6개월간 일했습니다. 현지인인 동료와 함께 우리는 창고에서 일하면서 클래식 록 스테이션에서 틀어진 'Carry On Wayward Son'을 듣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주의 주식 작업을 하면서, 나는 그것이 그 주의 공식 노래인가 물었습니다. 그는 망설임 없이 "아니요, 그건 'Dust In The Wind'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소수의 키와 암울한 'Dust In The Wind'는 분명 대중들에게 남을 곡입니다. 다른 캔자스 노래와는 달리 들리는 게 없습니다. 대성당 키보드도 없고 전기 기타도 없고 시간 변화도 없으며 일반적으로 과장된 것이 없습니다.

 

 

좋은 시작 트랙을 제외하고는, 'Side Two'가 'Side One'보다 더 빛을 발합니다. "캔자스 주의 공식 주제가, " 로큰 'Lightning's Hand, ' 경고적인 것들...

'Sparks of the Tempest'와 대담한 'Hopelessly Human' - 마지막에 멋진 튜뷸러 벨로 끝나요.

 

 

캔자스는 나의 음악적 시기에 이미 잘 알려진 밴드였으므로, 항상 내 큰 형제 (만약 내가 형제가 있다면)가 듣게 될 것 같은 밴드로 느껴졌고, 실제로 히트 곡을 넘어서 그들을 많이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주에 들어본 것처럼 'Point Of Know Return'은 70년대 클래식 록의 한 흐름의 즐거운 예입니다.

 

 

필립 크비스트: 무작정 음악 팬에게 캔자스의 노래 중 어떤 노래든 물어보면 거의 확실히 'Carry On Wayward Son'이나 'Dust In The Wind'가 나올 것입니다. 아마도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두 곡 이상의 노래가 그들에게는 있습니다. 좀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 'Leftoverture'와 'Point Of Know Return'이 내 가는 캔자스 앨범인 한.

 

 

만약 스티브 월쉬가 'Leftoverture' 세션에서 노래 쓰기에 막힌 적이 있다면, 그는 분명히 이 앨범을 위해 자신의 패기를 찾았습니다. 그와 케리 리브그렌은 대부분의 노래 작업을 했습니다. 타이틀 트랙, 'Dust In The Wind', 'Lightning's Hand', 'Sparks Of The Tempest'는 내가 이 앨범에서 좋아하는 곡들입니다.

 

 

'Leftoverture'에 조금 못 미친다고 생각하지만 'Point Of Know Return'에는 여전히 많이 좋아하는 점이 많습니다. 최고 품질의 연주력이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이코닉한 커버를 언급해야 하는데, 이 커버는 주목을 끄는데, 그 과정에서 프로그를 외치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8/10입니다.

 

 

'Sparks of the Tempest'와 대담한 'Hopelessly Human' - 마지막에 멋진 튜뷸러 벨로 끝나요.

 

 

캔자스는 나의 음악적 시기에 이미 잘 알려진 밴드였으므로, 항상 내 큰 형제 (만약 내가 형제가 있다면)가 듣게 될 것 같은 밴드로 느껴졌고, 실제로 히트 곡을 넘어서 그들을 많이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주에 들어본 것처럼 'Point Of Know Return'은 70년대 클래식 록의 한 흐름의 즐거운 예입니다.

 

 

필립 크비스트: 무작정 음악 팬에게 캔자스의 노래 중 어떤 노래든 물어보면 거의 확실히 'Carry On Wayward Son'이나 'Dust In The Wind'가 나올 것입니다. 아마도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두 곡 이상의 노래가 그들에게는 있습니다. 좀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 'Leftoverture'와 'Point Of Know Return'이 내 가는 캔자스 앨범인 한.

 

 

만약 스티브 월쉬가 'Leftoverture' 세션에서 노래 쓰기에 막힌 적이 있다면, 그는 분명히 이 앨범을 위해 자신의 패기를 찾았습니다. 그와 케리 리브그렌은 대부분의 노래 작업을 했습니다. 타이틀 트랙, 'Dust In The Wind', 'Lightning's Hand', 'Sparks Of The Tempest'는 내가 이 앨범에서 좋아하는 곡들입니다.

 

 

'Leftoverture'에 조금 못 미친다고 생각하지만 'Point Of Know Return'에는 여전히 많이 좋아하는 점이 많습니다. 최고 품질의 연주력이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이코닉한 커버를 언급해야 하는데, 이 커버는 주목을 끄는데, 그 과정에서 프로그를 외치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8/10입니다.

 

 

결론

 

 

"Point of Know Return"는 캔자스의 뛰어난 음악 작품 중 하나로, 그들의 프로그레시브 록 스타일과 감동적인 곡들로 가득 찬 앨범입니다. 이 작품은 70년대 음악 씬에서 빛난 밴드 중 하나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의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Point of Know Return"는 그들의 음악적 진화와 창의성을 증명하는 작품 중 하나로, 이를 통해 클래식 록과 프로그레시브 록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앨범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음악적 명작 중 하나로, 계속해서 즐길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 그래서 "캔자스: Point of Know Return - 앨범 오브 더 위크 클럽 리뷰"를 마치고 이 작품을 다시 들어보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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